728x90
반응형
반응형
IT CookBook, 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(2판)
- 저자 :김치수
- 출간 :2021-06-30
- ISBN :9791156645429
[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(2판)] 연습문제 솔루션
Chap2. UML
- 4) Activity Diagram
- 2) Terminal
- 4) 배치 다이어그램(Deployment Diagram)<
- 1) <<extend>>
- 3) 확장
- 1) << >>
- 4) 전이
- 2) ⓒ ⓐ ⓑ
- 3) 오퍼레이션이나 처리 과정이 수행되는 동안 일어나는 일을 단계적으로 표현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다이어그램이다.
- 2) ㉡, ㉣
반응형
- 4) [교수]1..*—가르치다—2.*[과목]1..*—수강하다—10..*[학생]
- 2) 상태(state) 다이어그램: 클래스 사이의 메시지 교환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표현함
- 4) 유스케이스 내의 이벤트 흐름 일부를 사용해도 유스케이스가 될 수 있다.
- 4) 비기능 요소도 유스케이스가 될 수 있다.
- 1) 시스템을 관리하는 사람을 찾는다.
- 교과목조회, 개설과목조회, 수강신청, 수강현황조회, 휴/복학신청, 성적조회, 시간표조회, 강의록조회, 장학금수혜현황조회, 개인정보등록, 개인정보등록, 개인정보조회, 로그인/로그아웃, 비번변경
-
학생 액터 시스템 학생은 학사관리 시스템이 접속한다. 시스템은 학사관리시스템 메뉴를 보여준다.
▶ 학생이 사용 가능한 메뉴만 보여준다.학생은 ‘성적조회’메뉴를 선택한다. 시스템은 학생의 성적을 화면에 보여준다.
보여주는 항목은 다음과 같다.학번, 이름, 과목명, 학점, 등급, 총학점
반응형
반응형
728x90
반응형
'Major > 소프트웨어 공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(2판)] 연습문제 6장 답 (0) | 2023.10.24 |
---|---|
[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(2판)] 연습문제 5장 답 (0) | 2023.10.24 |
[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(2판)] 연습문제 4장 답 (0) | 2023.10.24 |
[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(2판)] 연습문제 3장 답 (0) | 2023.10.24 |
[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(2판)] 연습문제 1장 답 (2) | 2023.10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