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ajor/소프트웨어 공학

[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(2판)] 연습문제 2장 답

과로사한 공돌이 2023. 10. 24. 08:5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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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 CookBook, 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(2판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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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 CookBook, 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(2판)

 

  • 저자 :김치수
  • 출간 :2021-06-30
  • ISBN :9791156645429

[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(2판)] 연습문제 솔루션

Chap2. UML

  1. 4) Activity Diagram
  1. 2) Terminal
  1. 4) 배치 다이어그램(Deployment Diagram)<
  1. 1) <<extend>>
  1. 3) 확장
  1. 1) << >>
  1. 4) 전이
  1. 2) ⓒ ⓐ ⓑ
  1. 3) 오퍼레이션이나 처리 과정이 수행되는 동안 일어나는 일을 단계적으로 표현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다이어그램이다.
  1. 2) ㉡, ㉣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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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4) [교수]1..*—가르치다—2.*[과목]1..*—수강하다—10..*[학생]
  1. 2) 상태(state) 다이어그램: 클래스 사이의 메시지 교환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표현함
  1. 4) 유스케이스 내의 이벤트 흐름 일부를 사용해도 유스케이스가 될 수 있다.
  1. 4) 비기능 요소도 유스케이스가 될 수 있다.
  1. 1) 시스템을 관리하는 사람을 찾는다.
  1. 교과목조회, 개설과목조회, 수강신청, 수강현황조회, 휴/복학신청, 성적조회, 시간표조회, 강의록조회, 장학금수혜현황조회, 개인정보등록, 개인정보등록, 개인정보조회, 로그인/로그아웃, 비번변경
  1.  
    학생 액터 시스템
    학생은 학사관리 시스템이 접속한다.  
      시스템은 학사관리시스템 메뉴를 보여준다.
    ▶ 학생이 사용 가능한 메뉴만 보여준다.
    학생은 ‘성적조회’메뉴를 선택한다.  
      시스템은 학생의 성적을 화면에 보여준다.
    보여주는 항목은 다음과 같다.
    학번, 이름, 과목명, 학점, 등급, 총학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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