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ajor/소프트웨어 공학

[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(2판)] 연습문제 4장 답

과로사한 공돌이 2023. 10. 24. 08:5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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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 CookBook, 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(2판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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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 CookBook, 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(2판)

 

  • 저자 :김치수
  • 출간 :2021-06-30
  • ISBN :9791156645429

[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 공학(2판)] 연습문제 솔루션

Chap4. 요구분석

  1. 3) 설계 및 코딩 기술
  1. 4) 설계 명세서 작성
  1. 2) 비정형 명세 기법은 사용자의 요구를 표현할 때 Z 비정형 명세 기법을 사용한다.
  1. 2) 명확성
  1. 4) 시스템 장애로 인한 정지 시간이 1년에 10시간을 넘지 않아야 한다.
  1. 4) SADT
  1. 4) ( )
  1. 3) 시간 흐름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.
  1. 4) data dictionary
  1. 1) 객체 모형 → 동적 모형 → 기능 모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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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3) 상태 다이어그램(State Diagram)
  1. 3) 주로 화살표를 사용해 논리적인 제어 구조로 흐름을 표현한다.
  1. 1) 상향식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문서화 도구이다.
  1. 1) Coad와 Yourdon 방법
  1. 2,400시간, 96%
    1. 수강신청할 수 있는 날짜는 학년별로 달라야 한다.
    1. 수강신청에서 동시 접속자 2,000명까지 1기가바이트 속도를 유지해야 한다.
    1. 프로그래밍언어는 파워빌더와 자바를 사용해야 한다.
    1. 사용자가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
    1. 개발자가 설계와 코딩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작성
    1. 비기능 요구를 명확히 작성
    1. 테스트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정량적으로 작성
    1. 품질에 대한 우선순위 명시
  1. 정형 명세 기법
  1. 추적 가능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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